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Unity 행성 공전&자전 구현하기 2편 (물체기준 회전)

by dev_mac-_- 2017. 9. 18.

Unity에서 행성 자전 구현하기

 이번에는 자전을 구현해보겠습니다.

자전은 공전과 비슷하게 회전하는 함수를 쓰면됩니다. 

[C#] 엔셀라두스 자전 Script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using UnityEngine;
 
public class Rotation: MonoBehaviour
{
 
    public float speed = 10.0f; //회전속도
    private void Update()
    {
        Orbit_Rotation();
    }
 
    void Orbit_Rotation()
    { 
        transform.Rotate(Vector3.down * speed * Time.deltaTime);
//transform.Rotate(Vector3 EularAngle)
    }
}

cs


자전에서는 transform.Rotate함수를 씁니다. RotateAround함수와 달리 자기 자신을 회전시키는 함수입니다.

오일러각도를 이용하는데 오일러각도에 대한 글을 다음에 포스팅하겠습니다.

저번편에서 소개했듯이 Vector3.down (0.0f, -1.0f, 0.0f) 단위백터를 씁니다. 
(이번에도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합니다. Vector3.Up을 쓰면 시계방향으로 회전합니다.)

Speed : 회전속도 값을 입력


자 위 사진처럼 적용되면 끝입니다. 
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