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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 기초함수 - Awake, Start, Update, FixedUpdate

by dev_mac-_- 2017. 11. 14.

Unity 기초함수 - Awake, Start, Update, FixedUpdate



Unity 기본함수 관련 문서 : https://docs.unity3d.com/Manual/ExecutionOrder.html


Awake();

- 스크립트가 비 활성화 되어도 실행

- 주로 게임의 상태 값 or 변수 초기화에 사용

- 1번만 실행, Start() 함수 전에 실행

- Couroutine 함수 X


Start();

- 스크립트가 활성화 되어야 실행

- 1번만 실행, Update()전에 실행

- Couroutine 함수 O


Update();

- 매 프레임마다 호출

- 정기적인 변경, Non-Physics 오브젝트 움직임, 간단한 타이머, 입력값 탐지, 카메라 이동 로직에 사용

- but, 시간간격이 같지않다. 전 프레임에서 오래걸리면 그 다음 프레임 딜레이됨 (프레임마다 시간이 달라짐)


FixedUpdate();

- 규칙적인 시간 간격으로 호출, 호출 사이의 시간간격이 같다.

- Rigidbody 등 Physics 오브젝트에 영향을 주는 것은 FixedUpdate()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


OnEnable();

- 스크립트, 게임오브젝트가 비활성화 -> 활성화 할때마다 호출 (Call back 함수)

- 이벤트 연결을 종료할 때 사용

- Couroutine 함수 X


OnGUI();

- Lagacy GUI 관련 함수 사용시


유니티 함수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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