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 기초함수 - Awake, Start, Update, FixedUpdate
Unity 기본함수 관련 문서 : https://docs.unity3d.com/Manual/ExecutionOrder.html
Awake();
- 스크립트가 비 활성화 되어도 실행
- 주로 게임의 상태 값 or 변수 초기화에 사용
- 1번만 실행, Start() 함수 전에 실행
- Couroutine 함수 X
Start();
- 스크립트가 활성화 되어야 실행
- 1번만 실행, Update()전에 실행
- Couroutine 함수 O
Update();
- 매 프레임마다 호출
- 정기적인 변경, Non-Physics 오브젝트 움직임, 간단한 타이머, 입력값 탐지, 카메라 이동 로직에 사용
- but, 시간간격이 같지않다. 전 프레임에서 오래걸리면 그 다음 프레임 딜레이됨 (프레임마다 시간이 달라짐)
FixedUpdate();
- 규칙적인 시간 간격으로 호출, 호출 사이의 시간간격이 같다.
- Rigidbody 등 Physics 오브젝트에 영향을 주는 것은 FixedUpdate()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
OnEnable();
- 스크립트, 게임오브젝트가 비활성화 -> 활성화 할때마다 호출 (Call back 함수)
- 이벤트 연결을 종료할 때 사용
- Couroutine 함수 X
OnGUI();
- Lagacy GUI 관련 함수 사용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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